부서 활동 책임자
총무 -

이옥기(이모세)

교육부

UBF 스탭 목자, 선교사, 평신도 목자들에게 성경에 기초한 폭넓고 질 높은 신앙교육을 실시하여 성서한국과 세계선교에 충성하도록 하는데 있다.
특히 캠퍼스 지성인들을 그리스도의 제자로 훈련시키는 전문인 사역자를 양성하는데 목적을 둔다.

김학모(김모세)

교재연구부 

-

김재흥(김느헤미야)

구제부

UBF구제부는 국내외 자연재해로 인한 난민구제및 대학생 봉사활동, 선교지및 선교사 구제, 신대원 장학금지원등 하나님의 사랑을 나누는 일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특히 고아나 생계곤란자, 소년소녀가장등 소외된 이웃들에게 예수그리스도의 나눔의 정신을 가지고 이웃사랑을 적극 실천하고 있습니다.

김양준(김모세)

사무홍보부

UBF 홍보부는 홍보 포스터, 팜플렛, 동영상, 책자 제작 및 다양한 전도지를 개발하여 배포하고 있습니다. 또한 언론, 방송 매체를 통해 UBF 사역을 소개함으로써 교계 및 선교 단체와의 코이노니아를 실현해가고 있습니다.

서경진(서아브라함)

세계선교부

세계선교부에서는 선교에 관한 성경말씀공부을 통해 선교 비전을 품게 합니다. 또한 크고 작은 선교보고회를 통해 현재 하나님이 이루시고 계시는 선교지 역사를 직접 듣고 비전과 기도제목을 얻습니다. 그리고 각지부에서 준비되고 추천받은 선교후보들을 본부에서 일정한 커리큘럼에 의해 훈련하고 파송합니다. 선교지 각 지역의 기도제목을 때마다 접수하여 알려드리고 기도지원합니다. 또한 선교지에서 오랫동안 헌신하신 선교사님들을 초청하여 쉼과 힘을 얻도록 도와 드립니다. 선교사 자녀교육을 위해서도 연구하고 주로 대학입학때를 전후로 한국에 초청하여 적절한 프로그램으로 도와 드립니다.

윤헌주(윤모세)

일용할양식부

「일용할 양식」책자 발행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1968년 3월부터 현재까지 계속 발간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3개월마다 정기적으로 발간되며, 4년 동안 성경 전권을 공부할 수 있도록 편집됩니다. 영문판도 발간하고 있습니다.


「일용할 양식」은 개인적으로 매일 꾸준하게 성경을 묵상하고 생활하도록 돕는 안내서입니다.

「일용할 양식」을 따라서 매일 일정 분량의 성경을 읽고 묵상하여 받은 은혜를 글로 써봅니다. 이를 통해서 삶의 현장에서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방향을 찾고 힘을 얻게 됩니다.


「일용할 양식」은 한 개인뿐만 아니라 새벽 기도회, 가정 예배, 기타 모임 등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일용할양식부에서는 「일용할 양식」을 활용하고 적용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도 실시합니다.


노동훈(노모세)

재정부

-

원인희

정보통신부

-

김상만(김제임스)

출판부

-

김승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