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가을 스탭목자 수양회

 

  가을학기 캠퍼스 복음역사를 섬길 새 힘을 덧입고자 10월 15일에서 17일까지 경북 문경새재리조트에서 ‘여호와 보시기에(왕상15:4,5)’라는 주제로 가을 스탭 목자 수양회를 가졌습니다. 

 

  첫 날에 도착 즉시 열왕기상 제 6강 ‘금송아지를 만든 여로보암(왕상12:1-14:20)’을 공부하며 자신의 욕심을 위해 여호와신앙까지 변조함으로써 자신뿐 아니라 후세대들에게 파멸의 길을 만들었던 여로보암처럼 살지 말고 성경적 복음신앙을 굳게 세워야 함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저녁 식사 후에는 백석신학대학원대학교의 김상구 교수가 ‘성경적 관점에서 본 예배’라는 제목으로 특강을 했고, 이어서 미국 시카고의 손어거스틴 선교사가 소감을 발표했습니다. 

 

  둘째 날에는 문경새재 트래킹과 등산을 하였으며, 셋째 날 오전에는 열왕기상 제 7강 ‘여호와 보시기에(왕상14:21-16:34)’를 공부하였습니다. 여로보암 이후의 왕들 모두가 여로보암의 죄에서 떠나지 못해 비참한 파멸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한 사람이 자신의 욕심을 위해 바른 신앙의 틀을 변조했을 때 그것이 악한 전통으로 끈질기게 흘러 내려와 후손들을 파멸로 몰아갔습니다. 그러므로 어떤 상황에서도 여호와 보시기에 바르게 살며 성경적인 복음신앙을 세워가기에 힘써야 한다는 교훈을 얻었습니다. 성경공부 이후 스탭 미팅이 있었고 세계선교와 성서한국을 위해 기도하였습니다. 

 

(사무부 박요한 목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