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봄 스텝 목자 수양회

 


봄 학기 마가복음 말씀역사와 8월에 있을 미국 국제수양회를 위해 기도하고자 416일에서 18일까지 전북 변산 모항 해나루 가족 수양관에서 씨가 나서 자라되(4:27)’라는 제목으로 봄 스텝 목자 수양회를 가졌습니다.


 

첫 날에는 도착 즉시 그룹별로 마가복음 제 8씨가 나서 자라되(4:21-34)’를 공부했고, 저녁 식사 후 미국 국제수양회 Interest Group에서 강의할 다섯 개 중에서 세 개를 발표했습니다. 1강에 박요한(광주2) 목자가 종교개혁과 UBF 신앙: 5대 솔라(Sola)를 중심으로, 2강에 김창원(관악1) 목자가 균형 있는 칭의와 성화 이해, 3강에 김갈렙(종로1) 목자가 신사도 운동, 너는 누구니: 올바른 성령운동 탐구를 발표했습니다.


 

 



둘째 날 낮에는 운동과 산책 또는 성경읽기를 했고, 저녁에는 제 4강에 김모세(안암1) 목자가 왜 우리는 교리문답 공부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가: 하이델베르그 요리문답을 중심으로, 5강에 안스테반(한남) 목자가 성경적 석의와 적용: 요한계시록을 중심으로를 발표했습니다. 이후 목자들의 진지한 질의와 응답의 시간이 있었습니다.




셋째 날 오전에는 그룹별로 마가복음 제 9그가 누구이기에(4:35-5:20)’를 공부했고, 이후 스텝 미팅을 가졌습니다. 수양회를 마치며 한국대표 이모세 목자님은 봄 학기 마가복음 말씀의 능력을 믿고 열심히 일대일 역사를 이루며 미국 국제수양회를 위해 기도하며 잘 섬기자고 방향을 제시하셨습니다.



(사무부 박요한